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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

롤토체스(TFT) 시즌3 10.8 패치 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거날이에요~ 모두 선거는 하셨나요?

저는 타지역 살아서 사전투표를 했어요ㅎㅎ

그리고 오늘 또 다른 날이죠 롤토체스 10.8 공식 패치가 있는 날이에요

그럼 4월 15일 오늘 아침에 본섭 적용된 10.8 공식 패치 노트 내용을 알아볼게요

 

먼저 신규유닛으로 추가된 제라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암흑의별&마법사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5코스트 유닛입니다.

  • 체력: 750/1350/2430
  • 방어력: 20
  • 공격력: 60/108/194
  • 공격 속도: 0.9
  •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80

이런 스탯을 가지고 있고 뒷라인에서 때리는 딜러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 심연포격 :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제라스가 변신해 6/8/45초 동안 기본 공격 대신 무작위 적에게 유성을 소환해 떨어뜨리는 스킬인데요 데미지는 유성 적중시 300/400/2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 대상이 사망하면 주변 모든 적에게 150/200/1250의 마법댐을 입고 1.5초 동안 기절한다고 합니다.

랜덤타겟에게 죽을때까지 쏘는건 아니고 한발 한발 계속 랜덤해서 타겟이 정해져 나가는거에요

또 이게 어쨌든 기본공격 메카니즘이라 공속의 영향을 받고 그래서 구인수가 잘 어울리고 시공간시너지와도 좋다하네요


신규 은하계도 두개가 더 추가됐는데요

  • 교환의 장 : 라운드마다 처음하는 리롤은 공짜 
  • 초밀도 은하계 : 5레벨을 찍으면 대자연의 힘을 얻음

그리고 이제 추가 된 은하계가 걸릴 확률이 50%로 기존의 은하계보다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참고로 기존 은하계가 걸릴 확률은 45%입니다.


 다음으로 변경 된 사항인데요

  • 연승 및 연패 보너스: 2(1골드)/3(2골드)/4+(3골드) ⇒ 2~3(1골드)/4(2골드)/5+(3골드)
  • 스테이지당 기본 피해량: 0/3/4/5/10/15/20 ⇒ 0/0/1/2/5/10/15
  • 생존 유닛당 총 피해량: 1/2/3/4/5/6/7/8/9/10... ⇒ 2/4/6/8/10/11/12/13/14/15...
  • 공동 선택 라운드에 새로운 조합이 추가되었습니다.

연승/연패 보너스가 너프를 먹었고

스테이지 기본 피해량이 전체적으로 줄어든 대신 전투가 끝나고 남은 유닛들에 수에 비례해서 받는 피해량은 늘었어요

초밥 라운드에 새로운 조합이 추가 됐다고 하는데 잘 안쓰는 완품템같은게 나온다고 하네요


다음으로는 시너지의 변화 알아볼게요

  • (신규) 검사 (9): 100% 확률로 추가 공격 (6검사 60%) *뒤집개 2개 필요
  • (신규) 암흑의 별 (9): 공격력 및 주문력 45 증가 (6암별 35) *뒤집개 2개 필요
  • (신규) 잠입자 (6): 추가 공격 속도 125% (4잠입자 80%) *뒤집개 1개 필요
  • (신규) 수호자 (6): 최대 체력의 45%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4수호자 30%) *뒤집개 2개 필요
  • (신규) 반군 (9): 주변에 있는 반군 한 명당 보호막 350 및 피해량 15% 증가  (6반군 225/12%) *뒤집개 2개 필요
  • (신규) 마법사 (8): 아군 주문력 +125% 증가  (6마법사 80%) 
  • 천상 회복량: 15/30/60 ⇒ 15/40/65
  • 사이버네틱 체력/공격력 (6): 800/80 ⇒ 750/75
  • 메카 파일럿 슈퍼 메카 체력: 메카 파일럿의 체력을 모두 합친 값의 100% ⇒ 1800 + 메카 파일럿의 체력을 모두 합친 값의 50%
  • 메카 파일럿 슈퍼 메카 피해량: 400/500/600/700/900/1500/5000 ⇒ 400/500/600/700/800/1200/5000
  • 용병: 구매한 용병 업그레이드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식을 추가했습니다.
  • 우주 해적 (4) 아이템 획득 확률: 15% ⇒ 20%
  • 마법사 주문력 증가: 20/40/80% ⇒ 20/45/80%

새롭게 추가된 시너지들이 있어요

9검사, 9암별, 6잠입자, 6수호자, 9반군, 8마법사 이렇게 여섯가지 신규 시너지가 생겼어요

하위 시너지 수치랑 비교하고 어느정도 느낌일지 짐작하시면 될거같아요

 

천상은 4천상과, 6천상이 버프를 먹었고

사이버네틱은 6사이버네틱일때 너프를 먹었습니다.

또 용병시너지는 어떤 아이템을 구매했는지 알아볼 수 있게 표식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우주 해적은 4우주해적일때 버프를 먹었습니다

마법사는 4마법사 시너지일때 약간 버프를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카파일럿 시너지가 굉장히 많이 바뀌었는데 

슈퍼메카의 체력이 3렙,4렙,5렙의 메카는 버프를 먹었는데 

메카 파일럿 유닛 세마리가 모두 2성이 되는 6렙 이후 슈퍼메카부터는 너프를 먹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킬데미지도 역시 7렙,8렙 일 때 너프를 먹었습니다.

메카 파일럿 유닛 중 하나가 3성이 붙으면 스킬데미지도 너프를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유닛들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코스트 유닛

 

케이틀린, 자야, 조이 모두 버프

  • 케이틀린 비장의 한 발 피해량: 700/1000/1800 ⇒ 750/1500/3000
  • 자야 죽음의 깃 공격 속도 증가: 75%/100%/150% ⇒ 100%/125%/150%
  • 조이 기절 지속시간: 2/2.5/3 ⇒ 2/2.5/4
  • 조이 헤롱헤롱쿨쿨방울 피해량: 150/225/400 ⇒ 200/275/400

2코스트 유닛

애니,다리우스,쉔 버프 / 루시안 너프 / 라칸 변경

  • 애니 방어력: 35 ⇒ 40
  • 애니 은하 방패-폭발 보호막 흡수량: 225/300/450 ⇒ 270/360/540
  • 다리우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 0/60
  • 루시안 공격력: 55 ⇒ 50
  • 라칸 화려한 등장 공격 대상: 공격 중인 대상 ⇒ 3칸 내에 있는 적 중 가장 멀리 있는 적
  • 라칸 화려한 등장 공중에 띄움 범위: 2 ⇒ 1
  • 라칸 시작 시 마나/ 최대 마나: 50/150 ⇒ 50/80
  • 쉔 체력: 700 ⇒ 800
  • 쉔 미래의 결계 회피 지속시간: 2.5/3/4 ⇒ 2.5/3/5

3코스트 유닛

신드라는 버프/     샤코는 너프

  • 샤코 공격력: 55 ⇒ 50
  • 샤코 속임수 피해량 (공격력에 비례): 250%/325%/400% ⇒ 300%/325%/350%
  • 신드라 사거리: 660 ⇒ 890
  • 신드라 풀려난 힘 피해량 (구체당): 80/120/200 ⇒ 80/120/250

4코스트 유닛

징크스, 소라카, 오공 버프 / 벨코즈, 피즈 변경

  • 피즈 체력: 650 ⇒ 600
  • 피즈 공격 속도: 0.7 ⇒ 0.8
  • 징크스 공격 속도: 0.7 ⇒ 0.75
  • 소라카 체력: 650 ⇒ 700
  • 소라카 기원 회복량: 350/500/2000 ⇒ 375/550/20000
  • 오공 회전격 피해량: 250/450/2000 ⇒ 300/500/4000
  • 벨코즈 생물 분해 광선 지속시간: 2.5 ⇒ 2
  • 벨코즈가 적은 수의 유닛을 상대할 때 스킬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인공지능 향상)

5코스트 유닛

아우솔 버프

  • 아우렐리온 솔 체력: 950 ⇒ 1100
  • 아우렐리온 솔 방어력: 30 ⇒ 35

아이템 변화에요 

  • 호의의 성배: 아이템을 가진 챔피언도 마나 획득

호의의 성배는 이제 소나/신드라/별수호자 조합에 효율이 매우 좋을것으로 예상돼요

 

 

  • 죽음의 검 시작 중첩: 2 ⇒ 0
  • 죽음의 검 중첩당 공격력: 15 ⇒ 30

죽검은 스택만 잘 쌓으면 좋은 아이템으로 변화했어요

 

 

  • 얼어붙은 심장 공격 속도 감소량: 40% ⇒ 50%

얼심도 버프를 먹었고 얼심은 잠입자에게 주는게 효율이 좋아보여요

 

 

  • 고속 연사포 추가 사거리: 100% ⇒ 200%
  • 이제 고속 연사포로 챔피언의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면 공격에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제 고연포를 주면 사거리가 두배가 아닌 세배가 돼요

 

 

  • 침묵의 장막 너비: 1칸 ⇒ 1.5칸

버프를 먹었지만 굳이 만들어서 쓸 템인가 싶긴해요

 

 

  • 여신의 눈물 마나: 20 ⇒ 15, 모든 완성 아이템에 적용

마나증가량이 너프를 먹었는데 밸런스를 위한거래요

 

 

  • 지크의 전령 범위: 2칸 ⇒ 1칸
  •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18% ⇒ 30%

이제 지크를 든 유닛 양쪽으로 한칸만 버프를 주는 대신 공속 증가량이 증가했어요

이게 오히려 더 효율적인것 같네요


다른 기타 변경 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장전이 시작되면 보호막 흡수량 및 회복량이 66% 감소한다고 합니다
  • 이제 사이버네틱 (3) 효과가 브론즈 레벨 특성으로 표시됨
  • 모데카이저의 스킬 툴팁에 보호막이 8초 동안 지속된다는 내용이 제대로 표시됨
  • 오공의 스킬이 처음 0.25초 동안 적에게 아무런 효과가 없던 버그를 수정
  • 전투에서 승리했을 때 챔피언의 도발 대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고 이제 전투에서 승리하고 생존한 챔피언의 도발 대사만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전투 도중에 유닛에게 죽음의 검을 추가하면 모든 죽음의 검 중첩이 초기화되던 버그 수정
  • 메카 파일럿 특성이 발동되어 있을 때 메카 파일럿을 판매해도 골드를 획득할 수 없던 버그 수정
  • 공격하는 진영에서 슈퍼 메카가 잠입자 및 폭파광 특성 추가 효과를 받지 못하던 버그 수정
  • 알려진 문제: 공격하는 진영에서 슈퍼 메카가 신비술사와 같은 팀 단위의 특성 추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버그가 존재한다고 하네요
  • 소환된 유닛(쓰레쉬가 끌어온 유닛, 즈롯 차원문 유닛 등)이 플레이어가 입는 피해량에 기여하던 버그를 수정
  • 케인이 2칸 더 가까이 생성됩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케인의 아이템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이렇게해서 4월15일 패치된 10.8 공식 패치 노트를 살펴봤는데요

라이엇게임즈처럼 이렇게 주기적으로 열심히 패치하는 게임사가 또 어디있나 싶네요

앞으로도 도움이 될 만한 소식으로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